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raze(브레이즈) 팁] 마케팅 캠페인의 고객 참여를 높이는 8가지 팁

🚀 Braz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1. 9. 13. 13:50

본문

등록된 고객이 참여를 하도록 유도하되, 일회적인 참여가 아니라 시간이 경과해도 계속해서 참여하도록 동기를 제공하는 것이 장기적인 성장과 리텐션 극대화를 만드는 핵심 조건입니다. 또한 처음 참여한 사용자가 충성 고객이 되어 오랜 시간 리텐션을 유지하도록 만드는 것에 노련한 기업들은, 강력한 활성화 캠페인을 구축함으로써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사용자에게 단순히 이메일이나 푸시 알림의 수신에 동의해달라고 강요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사려깊은 메시지로 사용자들을 자극합니다. 간단한 환영의 메시지만 보내는 것이 아니라 성공적인 웰컴 캠페인에 초대합니다.

 

전략적인 고객 활성화 캠페인 구성을 위해 고객의 눈에 띄는 메시지를 작성하려는 노력, 그 비하인드 이야기를 담은 8가지 고려 사항을 소개합니다.

 

 

#1: GIF 이미지를 사용하여 추천(소개) 캠페인 강화

사용자 기반을 유기적으로 늘리고 싶을 때, 가장 적합한 홍보 채널 중 하나는 바로 기존 고객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추천 캠페인으로 충성 고객을 활성화하면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팬들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귀사의 브랜드에 주변 지인을 초대하는 기존 고객들과 귀사의 제품 혹은 서비스를 처음 사용해 보는 새로운 사람들 모두를 위한 보상을 마련하고 친구 추천 프로모션의 일부로 GIF 형식의 이미지를 포함하는 것은 이러한 캠페인의 영향력을 증가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GIF 형식의 이미지를 포함한 추천 캠페인은 2.6배 더 높은 전환율을 보입니다.

 

#2: SMS를 통한 앱 다운로드 유도

모바일 앱 사용자는 매우 적극적이고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별 사용자가 앱을 다운로드 하도록 추가 행동를 제안하는 것이 항상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전에 현재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메일을 보내 앱을 다운로드 받도록 홍보하는 것을 시도해보았다면, 이번에 고려해보아야 할 채널은 SMS입니다. 텍스트 캠페인은 앱 다운로드 캠페인에 있어서 이메일보다 최대 45%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3: 인앱 메시지를 활용하여 옵트인 비율 높이기

만약 여러분이 앱 사용자나 웹 방문자가 푸시 또는 이메일 캠페인을 수신하도록 동의를 받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인앱 메시지와 인브라우저 메시지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채널을 활용하여 메시지를 수신하면 받을 수 있는 할인, 이벤트 등의 정보의 가치를 설명하며 옵트인의 이점을 보여주고, 여기에 특별 프로모션 등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보상까지 더해진다면, 옵트인 대화율이 84%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크로스 채널 캠페인을 최대한 활용하여 익명 사용자의 전환 및 지출 증대

브랜드에서 제품 내 메시지와 제품 외 메시지를 혼합하여 익명 사용자에게 인앱 메시지, 인브라우저 메시지, 컨텐츠 카드, 이메일, 푸시, SMS 등을 통해 계정을 생성하도록 권장하면 강력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품 내 메시지와 제품 외 메시지를 결합하면 전환율이 21배 증가하고 고객의 지출은 최대 20%까지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딥링크로 무료 평가판 및 데모 캠페인 최적화

딥링크는 모바일 앱 내의 특정 페이지, 콘텐츠 또는 경험으로 사용자를 유도합니다. 즉, 티셔츠 판매를 알리는 푸시 알림을 누르면 일반 앱 홈페이지에서 끝나지 않고 해당 판매와 관련된 앱 섹션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원활한 고객 참여를 위한 핵심 툴입니다. 실제로 사용자들이 평가판, 무료 제공, 데모 또는 무료 샘플에 대한 기업의 제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딥링크가 포함된 브랜드는 전환율이 최대 4%까지 증가한다고 합니다.

 

 

#7: 행동 기반 메시지 전달로 KPI 상승 유도

오늘날 많은 메시지 캠페인이 전통적인 시간 기반 스케줄링(예: "오후 3시에 발송하기")을 사용하여 전송되지만, 메시지를 수신하는 사람과 관련된 메시지를 전송하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사용자의 행동 정보를 활용하는 것으로, 각 사용자의 고유한 행동을 기반으로 메시지를 트리거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렇게 행동 기반으로 트리거된 메시지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고객 활성화 캠페인에서 참여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추천 캠페인: 전환 최대 2.1배 증가⬆
  • 무료 체험 캠페인: 긍정적인 피드백 최대 2.6배 증가⬆
  • 구독(옵트인) 캠페인: 전환 최대 2.2배 증가⬆

 

#8: 유연한 개인화 캠페인을 활용하여 무료 평가판 및 데모 참여 향상

마케터가 메시지를 개인화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여기에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많은 마케터에게 ‘리퀴드’는 바로 그 도구입니다. 원래 Shopify에서 만든 이 오픈 소스 템플릿 언어를 활용하여 멤버십 상태, 총 로열티 포인트 수, 최근 공유된 기사 또는 시청한 쇼 등 다양한 수신자의 개인 정보를 이메일, 모바일 푸시 알림, 웹 푸시 메시지 등에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리퀴드를 활용하면 무료 평가판 캠페인을 지원하여 전체 유료 고객 기반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무료 평가판 캠페인에 리퀴드 개인 설정을 포함하면 전환을 최대 3%까지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고객 인게이지먼트 프로그램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새로운 캠페인 아이디어를 브레인 스토밍하거나 현재 캠페인의 수준을 높이려면 Braze(브레이즈)의 Inspiration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이메일, SMS/MMS, 모바일 푸시, 인앱 메시지, 컨텐츠 카드, 웹 푸시, 인브라우저 메시지, 소셜 미디어, 광고 등의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고객을 활성화하고 수익을 창출하며 리텐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고안된 40개 이상의 아이디어가 여러분의 캠페인 전략 설정에 도움을 드립니다. 바로가기  

 

 

 


 

고객 참여를 높이는 캠페인 구성에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Braze(브레이즈) 한국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에게 연락주세요! 😉

♥ Braze(브레이즈)의 모든 것, 무료 데모 시연 신청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