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9가지 Braze(브레이즈) 인앱메시지 활용 팁!

🚀 Braz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1. 8. 20. 18:26

본문

모바일 중심으로 빠르게 변해가는 세상에서, 인앱 메시지는 사용자가 반응할 준비를 마친 가장 중요한 순간에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입니다. 브랜드가 메시지 믹스에 인앱 메시지를 추가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거나 기존 채널 전략을 한 단계 발전시킬 준비가 되어 있다면 지금보다 더 좋은 시기는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Braze(브레이즈)의 연구에 따르면 인앱 메시지를 수신하는 고객은 그렇지 않은 고객보다 참여율이 131%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Braze(브레이즈) Bonfire 마스터 클래스의 전문가가 설명하는 아홉가지 인앱 메시지 성공 팁을 살펴보겠습니다.

 

#1: 인앱 메시지를 언제 사용해야 하는지 이해하기

인앱 메시지는 브랜드가 고객에게 직접 무엇인가를 전달해야 할 때, 메시지를 표시하고 이를 통해 참여를 받고자 할 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더 광범위한 크로스 채널 메시지 전략을 운영하기 위해 인앱 메시지를 사용하여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특정 기능이나 제품을 탐색하도록 안내합니다.

- 고객이 홈 화면에서 앱의 다른 부분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푸시 알림 수신, 이용 약관 동의 등을 위한 권한을 확보합니다.(아래 팁 #2 참조)

- 사용자에게 게임 내에서 수행한 단계 또는 달성한 수준 등을 알려주는 개인 맞춤형 알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2: 인앱 메시지를 통해 수신 동의 비율 높이기

푸시 알림 전송과 위치 기반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위치 공유, 앱 추적 투명성 등과 같은 고객 권한의 동의 비율을 높이고 싶으신가요? 인앱 메시지를 활용하여 수신 동의를 받는 것은 인앱 메시지의 올바른 사용 사례 중 하나입니다. 인앱 메시지를 잘 사용하는 브랜드는 수신 동의 관련 내용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이 채널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푸시 프라이머는 인앱 또는 브라우저 내 메시지를 사용하여 일반 iOS 또는 웹 푸시 활성화 시스템의 프롬프트 앞에 배포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특정 브랜드로부터 푸시 알림을 받을 경우의 장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기본적인 알림 메시지를 보는 대신에,

다음과 같이 메시지를 원하는 대로 맞춤화하여 구성할 수 있습니다.

 

#3: 인앱 메시지 형식의 기본 사용자 정의

인앱메시지에 고유한 스타일을 적용하고 싶으신가요? 다음은 iOS 인앱 메시지에서 사용자 지정 보기 컨트롤러를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코드입니다.

*: Braze(브레이즈)에서 제공하는 인앱 메시지의 기본 기능을 유지하면서 사용자 정의를 분류하고 UI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인앱 메시지: 웰컴 캠페인

고객의 성공적인 온보딩은 장기간 리텐션을 유지하도록 하는 핵심 요소이며, 바로 이것이 웰컴 캠페인을 보다 강력하게 만드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신규 사용자가 앱을 처음 다운로드 할 때 인앱 메시지가 바로 전달되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인앱 메시지 - 웰컴 캠페인

세션 수 = 0

세션 시작 트리거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세션 수가 0으로 설정된 모든 고객에게 인앱 메시지를 전송하도록 트리거된 캠페인을 설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5: 인앱 메시지 연속성 설정

도미노 효과처럼 하나의 인앱 메시지를 통해 iOS에서 후속 인앱 메시지를 트리거하도록 설정 하려면 다음과 같은 편리한 코드를 사용하십시오.

 

여기에 ABKInAppMessageUIDelegate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 함수는 인앱 메시지를 해제하려고 하면 호출됩니다. 여기에 이 코드를 사용하면 두 번째 인앱 메시지를 트리거하는 이벤트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인앱 메시지가 공식적으로 해제되려면 약간의 시간 지연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0.5를 추가했습니다. 또한 이 코드는 최소 간격 트리거를 0초로 설정했다고 가정합니다.

 

#6: 필요에 따라 선택 화면에서 인앱 메시지 숨기기 선택

앱 내의 특정 화면에서 인앱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으려면 (예를 들어, 모바일 게임을 하는 동안 마케팅 메시지가 사용자를 방해하지 않도록 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세요.

 

- 안드로이드에서 인앱 메시지 숨기기

Braze(브레이즈) SDK를 사용하여, 앱 메시지 등록 제한 리스트에서 인앱 메시지가 나타나면 안되는 행동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각 클래스는 Object.getClass()를 통해 검색해야 하며, null인 경우 빈 세트가 대신 사용됩니다.

 

- iOS에서 인앱 메시지 숨기기

Braze(브레이즈) SDK 내에서 이러한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는 직접적인 방법은 없지만, 다른 한가지 방법은 최상위 뷰 컨트롤러를 쿼리하여 어떤 화면이 표시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로직을 적용하여 화면이 지원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웹에서 메시지 숨기기

기본적으로 브라우저 내 메시지는 특정 프롬프트가 호출될 때만 표시되기 때문에, 브라우저 내 메시지가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에 표시되지 않도록 하려면 모든  appboy.automaticallyShowNewInAppMessages()를 호출하지 않도록 하거나 해당 페이지에서  appboy.subscribeToNewInAppMessages를 호출하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모든 HTML 인앱 메시지 버튼 클릭 추적

여러 개의 버튼이 포함된 HTML 인앱 메시지를 사용하시나요? 다음과 같은 편리한 코드를 사용하여 각 버튼의 클릭 수를 개별적으로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최대 100개의 고유한 버튼 기준)

*참고: 버튼 이름은 대시보드에 나타나는 클릭으로 기록됩니다.

*: 이 방법은 사용자 지정 HTML 인앱 메시지에서 설문을 만드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응답 옵션을 자체 버튼으로 설정하면 각 개별 항목이 받는 투표 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HTML 사용이 익숙하지 않다면, 단순 설문조사 템플릿을 사용하여 코드 없는 설문조사를 작성하고 응답을 추적할 수도 있습니다.)

 

#8: 인앱 메시지 커스터마이징

Braze(브레이즈) Braze(브레이즈) 고객 커뮤니티의 맞춤형 인앱 메시지로 구성된 GitHub 저장소를 통해 시작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Braze(브레이즈) 플랫폼, 또는 사용자 지정 HTML을 사용하여 인앱 메시지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9: 인앱 메시지를 통한 익명 사용자 타겟 설정

익명의 앱 사용자에게만 특별한 맞춤 메시지를 보내시겠습니까? (익명 사용자를 대상으로 계정 만들기, 판매 알림 등록, 구매 완료 등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추가 필터에서 "외부 사용자 ID"를 공백으로 설정하면 외부 ID가 없는 모든 사용자에게 메시지가 배포되어 익명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Braze(브레이즈) 인앱 메시지 활용 사례와 데모가 필요하신가요?

Braze(브레이즈) 한국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에게 연락주세요! 😉

♥ Braze(브레이즈)의 모든 것, 무료 데모 시연 신청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