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EW] Braze(브레이즈) 2021년 여름 업데이트

🚀 Braz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1. 7. 30. 18:23

본문

[Braze(브레이즈) 2021년 여름 업데이트]
개선된 인사이트 도출과 캠페인 실행을 위한 고객 데이터 활용

 

올해 우리가 배운 것이 있다면, 과거의 마케팅 전략이 반드시 미래의 성공으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번 시즌에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비결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가장 중요한 자산인 자체적으로 보유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개인 정보 정책의 업데이트와 타사 쿠키 활용 중단이 임박함에 따라 타사 데이터에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더 이상 충분하지 않습니다. 오늘날의 성공이란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활성화하여 고객의 선호와 인사이트를 깊이 이해하고,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주며, 개인 맞춤화를 통해 불만족하는 부분을 없애는 것을 의미합니다. Braze(브레이즈) 2021년 여름 업데이트에 포함된 새롭게 개선된 기능을 통해 인사이트 창출에서 캠페인 실행까지, 전 단계에서 고객 데이터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자체 데이터 수집을 통한 신뢰 구축

고객의 선호와 행동은 빠르게 변화합니다. 고객을 진정으로 이해하고자 하는 기업은 유연한 데이터 수집과 동의 관리의 균형을 이루는 견고한 자체 데이터 기반을 구축해야 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최신 Braze(브레이즈) 업데이트를 사용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자체 데이터를 원활하게 수집하고, 시청자 세분화와 메시지 개인화를 통해 데이터를 활성화하며, 새로운 개인 정보 보호 요구 사항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 인앱메시지 설문조사 기능을 통해 고객의 선호를 이해해보세요. 빠르고 간편한 인앱메시지 설문 조사 기능을 통해 기업은 웹 또는 모바일 경험에 포함하여 고객 선호와 피드백을 원활하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개발팀의 지원을 받지 않고도 이러한 간단한 설문조사를 신속하게 작성하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문 조사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마케팅 담당자는 기존 고객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얻은 새로운 인사이트를 현재 또는 미래 캠페인의 일부로 즉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서로 다른 사용자 정보를 Braze(브레이즈)의 새로운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Customer Data Platform) 파트너를 통해 연결해보세요. Braze(브레이즈)는 4개의 새로운 CDP 파트너(Adobe, Amperity, Rudderstack, Treasure Data)와의 제휴를 통해 파트너 에코 시스템을 계속해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기업에서는 실시간 데이터의 통합을 통해 대규모로 고객 ID를 분석하고, 포괄적으로 고객 프로필을 구축하며, 사용자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보다 개인화된 고객 중심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전체 CDP 파트너 리스트가 궁금하시다면 여기에서 확인해보세요.

  • 개선된 데이터 모델을 사용하여 고객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Braze(브레이즈)로 가져오세요. 이러한 기술적인 개선을 바탕으로 기업에서 API, SDK, 또는 파트너 통합을 통해 Braze(브레이즈) 플랫폼에 자체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는 유연성이 증가되었습니다. 따라서 엔지니어가 Braze(브레이즈)에 사용자 지정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전송할 수 있으므로 엔지니어의 시간이 절약되고, 마케팅 팀에는 동급 최고의 고객 참여 프로그램에 필요한 풍부한 데이터를 모두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이메일 픽셀 추적 기능 향상으로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세요. 고객의 데이터 추적 기본 설정을 존중하고 지속적인 개인 정보 보호 지침을 준수하십시오. 마케팅 담당자는 이제 메시지 추적을 거부한 개인에 대해 이메일 참여 데이터 수집을 비활성화하여, Braze(브레이즈) 내에서 동의 여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다이내믹 캠페인 설정

다이내믹한 개인화로 오늘날의 시끄러운 마케팅 환경을 돌파하는 것은 중요한 과제입니다. Braze(브레이즈)는 캔버스, 강력한 여정 관리 툴, SMS/MMS 채널의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마케팅 담당자의 워크플로우를 지속적으로 간편하게 개선합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마케팅 담당자는 보다 개인화되고 응답성이 뛰어난 메시지를 자율적으로 실험할 수 있으며, 복잡한 과정 없이도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캔버스 실험 단계(Experiment Step)를 사용하여 고객 여정의 모든 부분을 최적화하세요. 고객 여정의 모든 요소를 쉽게 A/B 테스트하고 최적화합니다. 다양한 메시지 카피와 크리에이티브, 타이밍 또는 채널 믹스의 성능을 비교하려는 경우, 새로운 실험 단계(Experiment Step)에서 간소화된 메시지, 경로 또는 캔버스 전체 테스트를 다룰 수 있습니다.

  • 캔버스 메시지 단계(Message Step)를 사용하여 바로 메시지를 구성해보세요. 추가 지연이나 필터 추가에 대한 걱정 없이 모든 채널에서 가능한 최고의 메시지를 신속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더 분명하고 읽기 쉬운 캔버스를 위해, 메시지를 추가 캔버스 구성 요소(예: 대상 경로, 지연 단계, 결정 분할)와 결합합니다.

  • 캔버스 Persistent Entry 속성으로 고객 여정 개인화를 간소화하세요. 캔버스 개인화가 훨씬 쉬워졌습니다. 모든 행동 기반(예: 주문하지 않고 남아있는 장바구니) 혹은 API 트리거(예: 주문 확인) 여정에 따르는 후속 메시지를 개인화하기 위해, 트리거 이벤트 또는 API 메타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복잡한 해결 방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MMS 연락처 카드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세요. MMS 메시지와 함께 연락처 정보를 고객에게 직접 보냅니다. 수신자는 브랜드의 연락처 정보를 연락처 목록에 빠르게 저장할 수 있으므로, 누가 문자를 보내는지 언제나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전환 최대화를 위해 인사이트 심층 분석

기업은 데이터 인사이트에 의존하여 성능을 측정하고, 작동 방식을 파악하며, 앞으로의 결과를 개선할 방법을 결정합니다. Braze(브레이즈)의 리포팅 및 분석(Reporting and Analytics) 기능의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더 깊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새로운 리포팅 기능을 사용하여 보다 세분화된 전환 인사이트를 분석 및 파악하고 차선책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 핵심 행동과 전환의 상관 관계를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캠페인 정보를 받은 후 전환 가능성이 가장 높거나, 가장 낮은 고객 유형에 대한 인사이트를 파악한 다음, 이러한 인사이트를 통해 향후 행동 및 인게이지먼트에 대한 영감을 얻으십시오. 예를 들어, 추천 캠페인을 받은 후 친구를 추천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보고서를 통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개선된 수익 리포팅 기능을 사용하여 고객 인게이지먼트를 수익과 정확하게 연결해 보세요. 세분화된 마지막 클릭 기여 모델을 활용하여 고객이 캠페인을 클릭한 후 생성된 수익 및 구매 금액을 추적하고 모니터링하며 비교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로서, 우리는 이번 시즌 앞에 놓여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적극 활용하고자 합니다. 자체적으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고 활성화할 수 있는 기업은, 현재와 미래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미래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대비하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금번 Braze(브레이즈) 여름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고객 데이터 활용이 더 스마트한 인사이트 도출과 실행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려면 Braze(브레이즈) 여름 웨비나를 확인하십시오. 본 세션을 통해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된 모든 도구와 기능을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Braze(브레이즈)의 새로운 기능을 데모로 확인해보고 싶으신가요?

Braze(브레이즈) 한국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에게 연락주세요! 😉

♥ Braze(브레이즈)의 모든 것, 무료 데모 시연 신청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