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분노 클릭, 왜 발생하는 걸까요?👀

🚥 Contentsquar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3. 10. 19. 18:10

본문

 

 

😡분노 클릭이란?

사용자가 화가 난 상태로 웹사이트나 앱 내 요소를 마구 클릭하는 것을 분노 클릭(Rage Click)이라 합니다. 이는 로딩이 느리거나 링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등의 기술적 문제를 겪을 때 발생합니다.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에 불만족할 때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렇게 발생한 분노 클릭은 이탈률 증가, 전환율 감소, 부정적인 평가 등 여러분의 웹과 앱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분노 클릭이란 게 무엇인지, 왜 발생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이를 방지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분노 클릭은 왜 발생할까?

분노 클릭 발생 원인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1. 기술적 문제

느린 로딩 시간, 유효하지 않은 링크, 기타 기술적 이슈은 고객 불만과 분노 클릭의 주요 원인입니다.

2. 부정적인 사용자 경험

혼란스러운 웹 내비게이션, 어수선한 디자인, 부족한 기능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분노 클릭 방지법

분노 클릭을 예방할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다음 3가지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예방법입니다.

1. 웹/앱 최적화를 통한 속도 향상

분노 클릭을 유발하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느린 로딩 속도입니다. 반드시 여러분 웹 또는 앱을 빠르고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만드세요.

2. 유효하지 않은 링크 해결하기

분노 클릭이 발생하는 또 하나의 주된 원인은 바로 유효하지 않은 링크(링크 깨짐)입니다. 여러분의 웹 및 앱에 있는 모든 링크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3. 사용자를 고려한 웹/앱 디자인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탐색 및 사용이 용이한 디자인을 만들어야합니다.

 

 

 

 

 

 

🚨분노 클릭 발생 징후는?

다음 지표를 확인하시면, 웹이나 앱에서 분노 클릭이 발생하고 있는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 이탈률 증가
  • 전환 감소
  • 부정적인 리뷰
  • 순수 트래픽 감소
  • 양식 제출률 감소
  • 미결제 상태의 장바구니

 

 

 

 

🛡️콘텐츠스퀘어를 통한 분노 클릭 추적/예방

콘텐츠스퀘어의 세션 리플레이 기능을 활용하면 개별 사용자들이 어떻게 웹 및 앱과 상호작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모든 클릭, 마우스 호버링, 의도에 기반한 행동 등을 캡처하여 사용자가 웹 또는 앱을 경험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파악한 정보를 가지고 사용성 문제를 식별하거나, 고객이 겪는 문제를 이해하고, 각종 가설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션 리플레이 공유 기능을 통해, 더 빠르고 원활하게 협럭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스퀘어 세션 리플레이 활용하기

사용성 문제 파악:

가장 먼저, 사용자가 목표한 행위를 달성하는 데 방해가 되는 사용성 문제를 파악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잘못된 버튼을 클릭하거나 사이트에서 길을 잃고 헤매고 있지는 않은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고객 불만 사항 파악:

사용자가 불만을 가질만한 사항을 더 정성적인 측면에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결제 프로세스에서의 불편함을 발견한다거나,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는데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가설 및 실험 검증:

웹/앱 상호작용과 관련된 가설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특정 버튼을 다른 버튼보다 더 자주 클릭한다는 가설을 수립하고 이를 검증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스퀘어의 세션 리플레이 기능만큼 웹/앱의 사용자 경험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접근성 문제를 파악하고 고객의 불만 사항 이해할 수 있고, 실험 검증을 통해 웹/앱을 개선하여 사용자 경험 및 전환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Contentsquare의 세션 리플레이 기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가요?

Contentsquare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에게 문의하세요!

 Contentsquare의 모든 것, 문의 및 데모 신청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