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hat's New in Braze (Forge 2020)

🚀 Braz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0. 11. 4. 12:00

본문

 

 

 

 

 최근 진행되었던 Braze Forge 2020 컨퍼런스에 참여 하셨었나요? 최근 업데이트 뿐만이 아니라 앞으로 업데이트 될 내용들과 파트너사의 연사분들, 그리고 Braze를 실제 사용중이신 고객사들의 성공적인 유즈 케이스에 대해 캠페인을 직접 수행했던 담당자로부터 들어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전세계 고객사를 대상으로 24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웨비나에 참여하지 못하셨던 분들은 아래 페이지에서 강연의 일부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www.braze.com/perspectives/search/results?q=Forge+2020

 

Search Results for:

Never miss another story. Sign up for Braze Magazine. Subscribe to be the first to know.

www.braze.com

 

 Braze Forge 2020에서는 최근 업데이트 내용들과 함께, Braze에서 앞으로 어떤 기능을 추가할 예정인지 개발 방향에 대해서도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오늘은 Braze의 기능 업데이트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업데이트

 기존에는 Braze에 추가된 큰 업데이트에 대해 본사에서 발행하는 영문 이메일을 통해 알 수 있었지만, 자잘한 업데이트는 직접 홈페이지 내의 Help > Release Notes를 통해 확인해야만 했습니다. "업데이트 정보를 알려주는 페이지가 있었어?"라고 생각하신 분들도 계실 거에요. 아무래도 홈페이지가 영어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원하는 내용을 한국어처럼 쉽게 알아차리기 어렵기도 하고, 대시보드에서 바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되지 않아 알아차리기 어려우셨을 것 입니다. 이러한 고객들의 불편함을 인지하고 Braze에서는 최근 Braze Product Portal 페이지를 오픈 하였습니다.

 

 이제, 대시보드 내에서 우측 상단의 "Resources > What's New" 메뉴를 통해 들어가 여러 업데이트 사항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Recently Released

 What's New 페이지에서는 올해 적용 되었던 다양한 업데이트 사항들을 분기별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습니다. 몇몇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 보고 갈까요?

 

2020 2분기

 2분기에 업데이트 되었던 내용 중 많이들 사용하고 계신 Intelligence Timing (기존 Intelligence Delivery) 기능에도 업데이트가 있었지요.

기존에는 "Braze 내부 로직에 따라 적절한 시간에 분배된다"로만 알고 있었던, 실제 고객들이 메세지를 받게될 시간대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어느 시간대에 메세지를 많이 받아보게 될지 미리 알게 될 뿐만 아니라, 정보가 부족하여 "적절한 시간"을 아직 알지 못하는 고객들에게 다른 사용자들이 많이 받는 시간에 함께 메세지를 받도록 설정이 가능해 졌습니다.

 

2020 3분기

 3분기에는 external_id를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는 기능 업데이트와 머신러닝을 통해 특정행위를 하거나 하지 않았을 경우, 이탈 위험군을 예측하는 Predictive churn, 입맛에 맞게 인앱메세지를 구성하는 Custom HTML In-App Message 를 보다 직관적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Preview를 보여주는 기능 등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일부 기능들은 부가기능(유료)이거나 아직 베타 테스트 중이므로 바로 활용이 어려울 수 있으며, 기능별 상세 페이지를 통해 현재 제공되고 있는 상태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Planned Feature

 What's New 페이지에서는 앞으로 Braze에 적용될, 현재는 개발 중인 기능에 대해서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소개되는 기능들은 큰 이슈가 없는 한, 근시일 내에 Braze에 적용되어 많은 분들이 더 다양한 형태로 캠페인을 활용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흥미로웠던 기능은 "설문조사 인앱메세지 템플릿" 업데이트 입니다. 물론, 현재도 Custom HTML 인앱메세지를 활용한다면 설문조사용 인앱메세지 캠페인을 진행하실 수 있지만, 매번 내부 퍼블리싱 담당자를 통해 HTML을 구성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불편한을 해소하고자 Braze에서는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Custom HTML 인앱메세지 템플릿 중 하나인 "설문조사" 형태를 템플릿으로 제공하고자 개발 중에 있습니다. 아직 개발중이라 디자인이나 내부 로직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업데이트가 기대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Under Consideration

세번째로, What's New 페이지에서는 아직 개발이 진행되고 있지는 않지만 Braze에서 고려 중인 기능들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은 기능의 필요성 등을 파악하는 단계에 있는 기능들이므로 실제 업데이트가 될지는 불분명 합니다. 하지만 기능 상세에서 제공하는 간략한 컨셉 내용을 확인하신 후 마음에 드는 기능이라면 상세 화면 하단에 제공되는 투표기능을 통해 기능의 고려 우선순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고객사에서 필요성을 어필한 기능일수록 실제 적용될 확률이 더 높겠지요?

 

우리 서비스에 "있으면 좋은 정도"의 기능인지, "꼭 필요한" 기능인지, 투표를 통해 Braze의 고려 우선순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Submit New Ideas

 Braze에서 고려중인 기능에 필요로 하고 계신 기능이 없으신가요? 그렇다면, What's New 네번째 탭에서 신규 기능에 대한 아이디어를 Braze에 전달하실 수 있습니다. Braze 사용상에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능이 필요한지, 실제 겪어보셨거나 예상되는 상황과 함께 기능 개선 아이디어를 전달해 주시면, Braze 상품팀에서 이를 참고하여 향후 Braze 업데이트 일정에 반영이 가능합니다.

 

 

 Braze에서는 적용된 다양한 업데이트 사항과 차후 업데이트 방향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여 함께 고민하고 더 발전된 기능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기능 업데이트와 고객분들의 참여로 더 많은 모습을 보여주는 Braze를 더 깊이있게 활용 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