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B테스트 마케팅 실전 가이드북📘

🚀 Braz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3. 12. 4. 15:49

본문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 - 제대로 검증하고 계신가요?

아마 대부분의 기업에서 어렵다고 느끼는 영역이실텐데요, 검증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실행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 검증의 필요성을 느끼고 어떻게 검증하는지 방법마저 잘 알고 있다고 해도 여러 여건 상 실행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검증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캠페인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마케팅 캠페인을 검증하고 최적의 전략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테스트'입니다.

대표적인 테스트 종류에는 A/B 테스트와 다변량 테스트가 있으며, 고객에게 보내는 메시지 제목, 내용, 이미지, 타이밍, 간격, 타겟 등을 여러 요소를 다르게 설정하여 각각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오전 8시에 보내는 메시지가 효과적일지 오후 2시에 보내는 메시지가 효과적일지 메시지 발송 시간에 따른 효과를 테스트해볼 수 있는데요,

Braze의 Canvas Flow(캔버스 플로우)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이런 테스트를 설계하고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FC는 Braze Canvas Flow를 활용하여 이메일과 푸시 알림 중 어떤 채널이 효과적인지, 어떤 시간에 메시지를 보내는 게 효과적인지 테스트했습니다. 그 결과, 고객별 최적의 채널과 시간을 찾을 수 있었고, 이를 실제 마케팅에 반영하여 수익이 15%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본 가이드북에서는 Braze 캔버스 플로우로 어떻게 테스트를 설계하고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는지 상세한 활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다운로드 하셔서 우리 기업에 가장 효과있는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주요 내용 

 

🧪 테스트 A to Z

- 테스트의 중요성

- A/B 테스트, 다변량 테스트

-메시지 테스트 vs 여정 테스트

-테스트 주기

 

🧪테스트 준비하기

- 기본 요소

- 주요 최적화 도구

 

🧪테스트 설계하기

 

🧪 테스트 대상 선정하기

- 단어의 중요성: 이메일 오픈율을 20% 높인 방법

 

🧪 사례 연구

- 전환율 3%dm 77%로 만든 단 하나의 조건

 

 

 

*가이드북을 다운로드 하시면 전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가이드는 Braze에서 작성한 것으로, 한국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가 한글화 작업 및 재구성을 거쳐 배포합니다.

 

 

 

 

 

 

 

 

 

 

 


 

 

 

Braze로  AI 마케팅을 자동화하는 방법을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가요?

Braze 공식 리셀러 팀 맥소노미와 상의하세요!

 Amplitude & Braze & Contentsquare의 모든 것, 문의 및 데모 신청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