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raze 마케팅 채널 메시징 가이드북📘

🚀 Braz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3. 9. 15. 17:59

본문

 

 

오늘날 소비자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하루에도 수십 수백 가지의 광고 및 홍보 메시지를 받습니다. 메시지 홍수 속에서 소비자가 기업의 메시지에 관심을 잃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심지어 Z세대는 광고에 노출된 지 단 1.3초만에 흥미를 잃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환경을 명확히 이해하고 접근하지 않는다면, 공들여 설계한 마케팅 캠페인이 오히려 고객과의 관계를 단절시키는 역효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본 '마케팅 채널별 메시징 전략 가이드북'에서는 실제 기업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마케팅 채널 '이메일, SMS, 소셜 메신저, 웹/앱 푸시 메시지'를 활용하여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고 수신 동의(opt-in)를 얻는 방법과 이 과정에서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법률 및 규정을 소개합니다. 또한 메시지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수집한 고객 정보를 어떻게 관리하고 활용해야 하는지 메시징 전략 설계의 관점에서 안내합니다.

 

지금 바로 가이드북을 다운로드 하셔서 마케팅 채널별 특성과 필수 고려 사항을 확인하시고, 효과적인 크로스 채널 마케팅 전략 설계로 메시지 전달력을 높이는 인사이트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이메일 메시징 전략

- 메일링 리스트 수집 및 활용법, 주요 평가 지표, 도메인 평판 관리, 필터링 대처 방법 등

💬 SMS 메시징 전략

- 발신번호 선택법, 법적 고려사항, 고객 정보 수집 및 관리 방법 등

💬 푸시 알림 메시징 전략

- OS별 푸시 알림 설정 전략, 메시지 발송 타이밍 결정, 속도 및 용량 제한 등

💬 왓츠앱 메시징 전략

- 옵트인/옵트아웃 설계하기, 메시징 한도 관리, 구독자 확보 팁 등

 

 

*가이드북을 다운로드 하시면 총 36페이지의 전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가이드는 Braze에서 작성한 것으로, 한국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가 한글화 작업 및 재구성을 거쳐 배포합니다.

 

 

 

 

 

 



 

 

 

 

 

 

 

 

 

Amplitude & Braze &Contentsquare 공식 리셀 파트너 팀 맥소노미와 함께하세요!

 Amplitude & Braze & Contentsquare의 모든 것, 문의 및 데모 신청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