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plitude 제품 주도 성장(PLG) 안내서📥

🔥 Amplitud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3. 7. 13. 13:11

본문

 

 

성장(Growth)을 위한 비용 투자는 더 이상 선택의 문제가 아닙니다. 기업은 적은 비용으로 더 큰 성과를 창출하는 효과적인 성장의 방법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고,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이에 대한 해답을 제품 주도 성장(PLG: Product-Led Growth)에서 찾고 있습니다.

최근 제품 주도 성장이 주목받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제품 주도 성장은 영업 및 마케팅 비용을 줄임으로써 고객 획득 비용 (CAC: Customer Acquisition Costs)를 낮출 수 있으며, 구매 이전에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기를 원하는 오늘날의 고객 성향에 안성맞춤인 전략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품 주도 성장은 기업의 모든 성장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마법의 지팡이가 아닙니다. 제품 주도 성장은 영업 및 마케팅 비용을 줄이도록 도와줄 수는 있지만 영업 및 마케팅의 대체재는 될 수 없습니다. 또한 다른 기업에서 성공했던 전략을 그대로 차용하여 우리 기업에 적용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그 기업의 고객 여정과 가치 제안에 맞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복잡하지만 너무나도 중요한 제품 주도 성장을 언제,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그리고 그 전에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지 Amplitude가 25인의 업계 전문가와 함께 ‘제품 주도 성장 안내서’를 제작했습니다. 지금 바로 다운로드 하셔서, 고객이 좋아하고 만족하는 여정을 설계하고 진정한 성장(Growth)을 견인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주요 내용 

 제품 주도 성장(PLG: Product-Led Growth)이란?
 제품 주도 성장(PLG)과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
 제품 주도 성장(PLG)의 필요 조건 Ⅰ
  - 조직 문화(Culture)
  - 기술적 환경(Technology) 
 제품 주도 성장(PLG)의 필요 조건 Ⅱ
  - 스킬 및 역량
  - 조직 구조: 제품(Product) 모델, 성장(Growth) 모델, 이중(Dual) 모델
 제품 주도 성장(PLG)의 시작하기
  -  적용 시기 결정: 언제,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 직무별 역할: 영업, 고객 성공(Customer Success), 마케팅
  - 고려사항: PLG가 적합하지 않은(적용을 중단해야 하는) 조건 및 상황

 

 

☺️ 가이드북을 다운로드 하시면 전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가이드는 Amplitude에서 작성한 것으로, 한국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가 한글화 작업 및 재구성을 거쳐 배포합니다.

 

 


 

 

 

Amplitude를 활용한 제품 주도 성장(PLG) 전략 실행에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Amplitude(앰플리튜드) 한국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와 함께하세요!

 Amplitude(앰플리튜드)의 모든 것, 문의 및 무료 데모 시연 신청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