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plitude 고객 행동 데이터 추적(Tracking) 가이드북📥

🔥 Amplitud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3. 5. 2. 11:01

본문

 

여러분께서는 고객의 행동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계신가요?

고객의 행동에 답이 있다는 말에는 모두 동의하실 텐데요, 그 답을 찾는 일은 쉽지만은 않습니다. 어떤 이벤트를 어떠한 기준으로 어디까지 추적해야 할지, 이벤트와 속성은 어떻게 구성하고 정의해야 할지, 수집한 데이터를 어떤 방법으로 분석 및 활용해야 고객 경험 개선에 도움이 될지, 그리고 이 모든 프로세스를 어떤 순서로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해야 할 사항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이런 여러분들께 Amplitude(앰플리튜드)의 추적(Tracking) 가이드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Amplitude(앰플리튜드)는 기업이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제품 및 그로스 전문가가 분석부터 활성화에 이르는 전체 데이터 워크플로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데이터 팀과 협력하고 고객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도구를 제공합니다.

본 가이드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여 사용자 행동을 더 깊게 이해하고, 더 나은 제품과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팀 구성원들과 보다 개선된 방식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요 내용  
▶ 고객 데이터란?
 - 고객 데이터의 정의
 - 고객 데이터 수집 및 활성화 프로세스

▶ 이벤트 데이터란?

 - 이벤트 데이터의 정의
 - 이벤트와 속성(Property): 이벤트 속성, 사용자 속성, 조직 속성
 - 이벤트 데이터 수집 및 활성화 프로세스

▶ 이벤트 추적 계획 설정하기

 - 어떤 이벤트를 추적해야 하는지 결정하기
 - 추적 계획 설정 방법

▶ 산업별 추적 계획: 템플릿 활용하기

 - 유즈 케이스(Use case) 트래커
 - 텍소노미(Taxonomy) 베스트 프랙티스
 - 산업군: 이커머스, 핀테크, 스트리밍 미디어, 인쇄 미디어, B2B SaaS 

 

 

☺️ 가이드북을 다운로드 하시면 총 34페이지의 전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가이드는 Amplitude에서 작성한 것으로, 한국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가 한글화 작업 및 재구성을 거쳐 배포합니다.

 

 


 

 

 

 

고객 행동 데이터를 통해 의미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추적 전략 설정에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Amplitude(앰플리튜드) 한국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와 함께하세요!

♥ Amplitude(앰플리튜드)의 모든 것, 문의 및 무료 데모 시연 신청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