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앱메시지로 시선을 사로잡아 고객을 참여 시키세요.

🚀 Braz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1. 3. 15. 00:00

본문

인앱메시지란 무엇인가요?

인앱메시지는 이름처럼 여러분의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팝업 메시지입니다(이에 해당하는 웹 버전은 인웹메시지입니다). 인앱메시지는 과거에는 모바일 메시지 업계의 푸시와 이메일 등에 밀려 미운 오리 새끼 같은 취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인앱메시지가 많은 수익을 가져다주기 시작하자 여러 브랜드에서 이 방식에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인앱메시지에 주목해야 할 이유는 다양합니다. 인앱메시지는 다양한 용도로 두루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은근한 권유를 건네고 싶을 때에도, 고객이 앱에서 어떤 행동을 하고 있든 관심을 사로잡아야 할 때에도 인앱메시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인앱메시지는 각 고객만의 고유한 앱 내 경험을 구축하는 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인앱메시지의 유형


브레이즈(Braze)는 다양한 유형의 인앱메시지 템플릿을 지원하여 마케터가 다양한 목적의 캠페인을 전개하는데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슬라이더

인앱메시지 형태의 푸시 알림은 간결하고 단순하며 조작이 쉽습니다. 간혹 고객이 글을 읽거나 제품을 구매하도록 약간 격려해줘야 할 때가 있습니다. 슬라이더는 이러한 경우에 알맞은 도구입니다.

 

Modal

모달을 활용하여 시선을 사로잡으세요. 사진, 애니메이션 GIF, 클릭 가능한 버튼 등의 요소를 포함하여 전환을 유도해보세요. 게다가 모달은 화면의 일부만을 차지하므로 사용자에게 방해가 되지 않아 인기 있는 유형입니다.

 

풀 스크린

앱 내 전체 화면 메시지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생생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시선을 끄는 시각 효과와 기발한 문구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으세요. 다만 전체화면은 고객 여정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Custom HTML

Custom HTML 인앱메시지로 중요한 콘텐츠를 더욱 돋보이게 하세요. 동영상을 사용하면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간편한 메시지 내 스크롤링으로 몰입도를 높이고, 이메일 캡처를 추가하여 메시지 옵션을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Custom HTML 인앱메시지에서는 상상하는 모든 것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Dots 게임회사의 성공적 인앱메시지 활용사례

 

대형 모바일 게임회사 Dots는 강력한 캠페인을 실시하여 막대한 매출 증대를 달성했습니다. 그 비결은 바로 인앱메시지와 타깃 세분화였습니다. Dots는 사용자가 플레이한 레벨과 이전의 구매 내역을 기반으로 각 플레이어에게 맞춤화된 할인 혜택을 제공한 결과, LTV와 매출이 각각 25%, 33% 증가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인앱메시지는 모바일과 함께 태어났지만 최근에 들어서야 제대로 활용되기 시작했습니다. 때문에 지금까지 인앱메시지에 대해 잘 몰랐던 건 여러분만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처럼 강력하고 쓰임새가 많은 채널을 활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히 이미 다른 채널을 통해 타겟에게 메시지를 전송해온 브랜드라면 인앱메시지에 더욱더 주목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인앱메시지가 이메일과 푸시 알림과 같은 소위 '푸시' 메시지 채널을 완벽하게 보완해주기 때문입니다. 앱 외부에서는 이메일과 푸시를 주로 활용하고, 사용자가 앱으로 돌아오면 인앱메시지를 통해 브랜드에 머무르도록 유도하는 전략을 병행하면 참여를 최대 180% 늘릴 수 있습니다. 인앱메시지로 하나의 통합된 고객 여정을 만들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