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시지 전송 시간 개인화(Delivery-time Personalization)에 대한 이해

🚀 Braze 활용 가이드

by 팀 맥소노미 Maxonomy 2021. 1. 25. 00:00

본문

개인화와 관련하여 메시징의 "언제"는 "무엇을"및 "어떻게"만큼 중요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메시지 전송 시간 개인화를 통해 개별 고객이 참여할 준비가 된 시점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 강력한 임시 도구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려드립니다.


마케터에게 사용자 참여 행동의 흐름을 이해하는 것은 고객이 마케팅 메시지를 수용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시간에 수신하도록 하는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하나의 패턴이 없다는 게 문제죠. 일부 소비자는 아침에 깨어 난 후 가장 먼저 이메일을 읽을 수 있고, 다른 소비자 점심 시간에 푸시 알림을 확인하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송 시간 개인화 기능을 활용하면 개인별 메시지 캠페인을 맞춤화하여 정확한 순간에 개별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잊지 마세요

개인화를 생각할 때 메시징의 "어떻게"와 "무엇을"에만 집중하기가 쉽습니다. 소비자가 이메일 또는 푸시 알림에 더 많이 응답하는지? 참여와 유지를 가장 많이 유도하는 콘텐츠 유형은 무엇인지? 어떤 문구나 이미지가 주목을 끌지? 이러한 질문은 개인이 메시징과 상호 작용하는 경향이 있을 때엔 중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의 휴대폰에는 최근 받은 편지함과 알림 목록이 넘쳐나고 있으며,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의 78% 는 수신한 내용이 방해가 된다고 느끼게 되면 메시지 수신을 거부하거나 앱을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개별 사용자마다 고유한 참여 패턴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일시적일 수 있지만 사용자 경향을 식별하는 것은 가능성이 높고 매우 효과적입니다. Braze의 전송 시간 개인화 기능으로 브랜드는 고객이 하루 중 여러 유형의 메시징과 언제 가장 높게 상호 작용하는 지를 각 채널로 드릴 다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소비자가 아침에는 이메일을 읽고 클릭할 가능성이 더 높지만 다른 소비자는 밤에 황금 시간대 TV를 시청하는 동안 그렇게 하는 경향이 있는 경우 브랜드는 이 두 소 비자에게 특정 시간에 특정 채널을 활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물론 전송 시간 개인화는 완전한 해결책이 아닙니다. 특정 사용자 행동과 관련이 있거나 연말연시 세일과 같은 프로모션은 더 빨리 전송되는 것보단 늦게 전송되는 것이 좋습니다. 긴급하게 처리해야 하는 메시지와 전송 시간 개인화에 가장 적합한 메시지를 결정하는 것은 마케팅 담당자의 몫입니다.

좋은 소식은 Intelligent Timing과 같은 도구로 특정 메시지를 보내는 건 가장 좋은 시기를 판단할 때 단편적인 추측을 없애고 포괄적인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개별 소비자의 개인 습관을 파악하는 프로필을 생성한다는 것입니다.

마무리하며

하나의 메시징 채널이 모든 소비자에게 똑같이 효과적일 수 없는 것처럼, 모든 소비자가 참여할 준비가 된 상태에서 균일한 전송 시간을 잡을 수는 없습니다. 메시징과의 사용자 상호 작용에서 시간을 변수로 추적하면 불편을 느끼는 순간 누군가에 보내져 그간의 노력을 낭비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동적 개인화가 메시징의 도달 범위, 침투 및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raze 개인화 가이드를 확인하십시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