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raze 2022 여름 업데이트] 세그멘테이션, 워크플로우, SDK

🚀 Braz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2. 9. 2. 11:47

본문

 

벌써 2022년의 절반 이상이 지나가 버렸습니다. 그리고 곧 겨울 휴가철이 다가오겠죠. 이미 많은 마케터 분들께서 연말 연시 휴가 시즌을 위한 마케팅 캠페인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Braze(브레이즈)가 여름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보다 빠르고 유연해진 워크플로우 도구, 더 새롭게 향상된 Braze(브레이즈) SDK, 그리고 더욱 정교해진 AI 기반의 세그멘테이션 기능으로 여러분의 캠페인 설계에 힘을 더해줄 것입니다. 


오디언스 생성 기능의 확장

오늘날의 소비자는 자신과 관련되어 있는 개인화된 경험을 하길 기대합니다. 그리고 이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타겟 소비자가 누구인지 뿐만 아니라 정확히 그들의 필요와 요구가 무엇인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Braze(브레이즈)의 최신 업데이트에 포함된 향상된 세분화 및 타겟팅 기능을 사용하면 캠페인에 맞는 최적의 잠재고객을 이전보다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최대 60일의 예측 기간을 사용하여 더 많은 잠재고객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지난 2020년, Braze(브레이즈)는 앱 삭제 또는 제품 구매와 같은 예측된 행동 결과를 기반으로 마케터가 오디언스를 분류하고 메시지를 맞춤화할 수 있도록 하는 Predictive Suite을 출시했습니다. 별도의 코드 작성 없이도 가능한 이 머신 러닝 모델은 브랜드의 비즈니스 목표에 맞게 쉽게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예측 기간을 최대 60일로 확대하여 각 예측의 기간을 보다 세부적으로 조정하고,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피트니스 브랜드의 마케터는 향후 30일 이내에 수업에 등록할 가능성이 낮은 고객을 예측하고 해당 고객이 지닌 공통점을 확인하여, 이 정보를 기반으로 수업 등록을 유도하는 타겟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세그먼트 확장 기능이 향상되어, 더욱 정교한 오디언스 조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코드 설정 없이도 쉽게 사용 가능한 필터링 옵션을 사용하여 보다 세분화된 잠재고객 세그먼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에서 활용 가능한 기간이 이전보다 확대되어, 이제 지난 2년 동안 특정한 행동을 한 고객을 타겟팅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브랜드에서는 새로운 메시지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여 다양한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수신했거나, 오픈 및 클릭한 사용자 행동을 기준으로 사용자를 분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AND/OR 연산자를 사용하여 적합한 사용자에게 효율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추가 이벤트 속성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 한 번의 API 호출로 여러 개의 이메일 및 SMS 구독 그룹에 새로운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통합 요청으로 간편하게 새로운 고객을 생성 및 추가할 수 있는 새로운 API 엔드포인트를 사용하여 이메일 및 SMS 구독 그룹에 고객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해져, 구독 그룹 설정이 간소화 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한 번의 API 호출로 많은 고객의 다양한 구독 그룹 상태를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빠르고 유연한 캠페인 도구

휴가철과 연말 연시가 다가옴에 따라 많은 마케팅 캠페인을 준비하면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계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다 향상된 Braze(브레이즈)의 워크플로우를 활용하여 2022년 마지막 분기의 캠페인에 쏟는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해 보십시오.  

  • 새로워진 AI 카피라이팅 어시스턴트로 영감을 얻어보세요. 글이 잘 써지지 않아 답답할 때 마케터 여러분들께서 겪는 어려움을 잘 알고 있습니다. 새로워진 Braze(브레이즈)의 AI 카피라이팅 어시스턴트는 여러분이 입력한 단어나 문구를 기반으로 매력적인 메시지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브레인스토밍에 도움을 드립니다. A/B 테스팅을 활용하여 AI 카피라이팅 어시스턴트가 작성한 메시지와 여러분이 직접 작성한 메시지의 성과를 비교해 볼 수도 있습니다.


  • Braze(브레이즈)의 이메일 드래그 앤 드롭 편집기의 업데이트로 이메일 작성이 보다 간소화 되었습니다. 파일 크기 축소, 빠른 편집, 간편한 소셜 아이콘 생성 등 한 층 개선된 Braze(브레이즈)의 이메일 드래그 앤 드롭 편집기를 사용하여, 보다 유연하고 빠른, 그리고 간편해진 업무 환경을 즐기십시오.
  • 새로워진 드래그 앤 드롭 콘텐츠 블록으로 멋진 이메일을 만들어 보세요. 이메일 템플릿에 쉽게 끌어다 놓고(drag and drop) 편집도 가능한 콘텐츠 블록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매력적인 커스터마이징 이메일을 빠르게 디자인해 보십시오. 

  • 이메일 대시보드 필터를 사용하여 성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이메일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려면 드릴다운(drill down)하십시오. 각각의 태그, 캠페인 또는 캔버스 흐름을 기준으로 이메일 성과 대시보드를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 메시지 아카이빙을 통해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도록 돕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모든 이메일, SMS 및 푸시 메시지의 사본을 Amazon S3 버킷에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저장하는 메시지 아카이빙 기능을 제공하여, 브랜드가 고객의 경험 문의에 대응하고 산업별 규정을 준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개발자를 위한 업데이트: SDK 개선

Braze(브레이즈)는 지난 봄 업데이트에서 Braze(브레이즈)가 개발자 친화적인 도구가 될 수 있도록 개발자 커뮤니티에도 집중하고 있음을 발표했었습니다. Braze(브레이즈)는 다음의 SDK 업데이트처럼 관련된 새로운 기능을 공유하기 위해 시즌별 업데이트를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Braze(브레이즈) SDK는 브랜드가 활용 가능한 실시간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모바일 및 웹 채널을 통해 개인화된 관련 메시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강력한 고객 인게이지먼트 솔루션입니다. Braze(브레이즈)는 SDK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확장함으로써 최고의 개발자 환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Braze(브레이즈) React Native SDK를 새로운 Expo 플러그인과 쉽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Expo는 React Native를 사용하여 앱을 빌드하는데 널리 사용되는 프레임 워크입니다. 새로운 Expo 플러그인을 통해 브랜드는 최소한의 코딩 작업만으로 Braze(브레이즈) React Native SDK를 보다 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선호하는 Expo 워크플로에서 "제거"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Braze(브레이즈)의 React Native 문서에서 시작 단계에서 필요한 모든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워진 Braze(브레이즈) Swift SDK로 마이그레이션합니다. 지난 4월 Braze(브레이즈)는 보다 강력한 개발자 친화적인 Swift SDK를 출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앞으로 no-code Click Actions와 같은 iOS 캠페인의 모든 새로운 기능은 새로운 Swift SDK로 마이그레이션한 Braze(브레이즈) 고객에게만 제공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Swift 프로젝트를 더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Braze(브레이즈) Swift SDK에 Cocoapods 지원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Swift SDK의 콘텐츠 카드에 대한 지원도 포함됩니다. Swift SDK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wift SDK GitHub 리포지토리를 참조하세요.

 

 

연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현재 여러분이 원하는대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고객 인게이지먼트 도구를 사용하고 있는지 한 번 생각해 보십시오. Braze(브레이즈)에는 더 빠르고, 쉽고, 효율적으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지금 이 기능을 활용한다면 더 큰 성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 Braze 2022 여름 업데이트 웨비나 👨‍🏫

Braze(브레이즈) 2022 여름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담은 웨비나를 소개합니다. 이번 업데이트가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하고 더 많은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웨비나 영상 다시보기를 통해 확인해 보십시오. 누구나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웨비나 바로가기 ▶

 


 

 

 

Braze 여름 업데이트의 데모를 확인해보고 싶으신가요?

Braze 한국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에게 문의해주세요!

♥ Braze(브레이즈)의 모든 것, 문의 및 무료 데모 시연 신청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