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Amplitude 리텐션 전략 가이드 - Customer Retention 📘

🔥 Amplitud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2. 4. 4. 15:47

본문

 

 

리텐션(Retention, 유지)은 활성 고객 수, 인게이지먼트, 고객 라이프 타임 가치 등 여러분이 관심을 갖는 모든 중요한 비즈니스 지표에 영향을 미칩니다. 고객을 유지하는 기업은 그렇지 않은 기업보다 많은 수익을 빠르게 창출할 수 있지만, 고객의 관심을 유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 세상에는 너무 많은 제품과 서비스가 존재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기까지 기다려주는 고객은 많지 않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서비스라도 단 며칠 안에 대다수의 고객을 잃게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텐션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심 지표로 삼는다면 흐름은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 가이드북은 고객 리텐션을 이해하고 실행하기 위해 Amplitude가 제안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고객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고객이 계속 재방문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전략과 실제 기업의 리텐션 성공 사례를 제공합니다. 지금 바로 다운로드하셔서 고객을 이해하고 제품/서비스를 개선하여 리텐션을 높이는 인사이트를 발견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내용>>
✦ 고객 리텐션(Customer Retention)의 정의
✦ 고객 리텐션을 측정하는 3가지 방법
✦ 고객 리텐션이 중요한 이유
✦ 주요 고객 리텐션 지표 및 산출 공식
✦ 고객 리텐션을 높이는 5가지 방법
✦ 고객 리텐션을 높이는 3가지 전략
 - 신규 / 기존 / 휴면 사용자 대상 리텐션 전략
✦ 실제 기업의 고객 리텐션 성공 사례

 

*가이드를 다운로드 하시면 총 21페이지의 전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mplitude가 작성한 리텐션 관련 영문 자료를 Amplitude 한국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가 한글화 작업 및 재구성하여 배포합니다.

 

 

 

 

 

Amplitude(앰플리튜드)를 통해 리텐션을 개선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가요?

Amplitude(앰플리튜드) 한국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에게 연락주세요!

 Amplitude(앰플리튜드)의 모든 것, 문의 및 무료 데모 시연 신청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