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plify 2022] CEO Kick-off 세션

🔥 Amplitud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2. 5. 26. 12:00

본문

 

글로벌 No.1 분석 솔루션 Amplitude가 진행하는 연례 컨퍼런스 ✨Amplify 2022✨가 현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중입니다. 프로덕트 팀, 그로스 리더, 분석 전문가, 디지털 분야 경영진, 그리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까지 - 모두를 만족시키는 '데이터 분석' 트렌드, 인사이트, 전략, 고객 성공 사례 등 알짜 정보가 가득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 

멀리서라도 Amplify의 새로운 소식을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Amplitude CEO Spenser Skates의 킥오프 세션을 생생하게 전달 드립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 AMPLIFY 2022 💙    

Kick-off  🎤 Amplitude CEO. Spenser Skates


Amplify 2022가 시작되었습니다. 다시 돌아오게 되어 기쁩니다! Amplify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생중계로 전 세계를 만나고 있습니다.

제품 커뮤니티와 직접 관계를 맺는 것보다 더 강력한 것은 없습니다. 저는 이번 주에 직접적으로, 그리고 온라인으로 우리와 합류하는 수천 명의 리더들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스타트업이든 글로벌 기업이든, 디지털 기반 기업이든, 디지털 전환의 시작점에 있는 기업이든, 우리 모두는 한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두 훌륭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를 가로막고 있는 한 가지 큰 과제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제품 격차’라고 부르는데, 이를 해소하는 유일한 방법은 데이터에 있습니다. 제품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으면 더 이상 이전의 선례나 추측에 의존하여 의사 결정을 내릴 필요가 없습니다. 언제나 고객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파악하고 예측하여 완벽한 환경을 구축하고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사용하면 대중이 원하는 것과 제품이 제공하는 것 사이의 격차는 사라지게 됩니다.

오늘날의 도전적인 환경에서 데이터 기반 솔루션의 필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습니다. 이것이 제가 오늘 아침 Amplify 무대에서 발표할 제품 발표에 설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교차 기능 팀(cross-functional team)이 데이터를 인사이트로, 인사이트를 행동으로 전환할 때 디지털 제품은 비할 데 없는 수익 성장 효율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장에서의 승리를 가져다 줍니다.



Amplitude CDP: 업계 최초의 인사이트 기반 CDP

오늘 우리는 업계 최초로 인사이트 기반의 CDP인 Amplitude CDP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두 가지 큰 이유에서 중요합니다. 첫째, 이해하기 쉬운 방법이 없으면 데이터를 집계하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최고의 제품 분석 솔루션 Amplitude가 직접 내장되어 있어 팀에서 데이터 품질을 개선하고 고객 인게이지먼트를 개선하기가 더 쉽습니다.

둘째, Amplitude는 이미 기존의 CDP에서 사용해왔던 솔루션이었으며, 이는 기업에서 불필요한 비용을 추가로 지불하고 있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CDP 세금이라고 부릅니다. Amplitude는 현재 시장에서 최고의 무료 CDP 플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솔루션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훨씬 훌륭한 수준입니다.

이미 마음에 드는 CDP를 사용하고 있습니까? 괜찮습니다. Amplitude는 BYOD(bring your own data)를 믿습니다. 귀사의 데이터를 가져오십시오. 우리는 귀사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개방형 에코시스템과 기술 스택을 지원합니다. Amplitude CDP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periment Results: 대규모 실험 분석

무엇을 만들지, 무엇을 잘라낼지, 무엇을 두 배로 늘릴지 결정할 때 그 결정을 내리기 위해 실험을 실행하는 것만큼 강력한 것은 없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지난해 엔드 투 엔트 실험 솔루션을 출시한 이유이며, 이 결과에 매우 만족하는 고객을 그 동안 많이 만나왔습니다. Fortune 100대 기업 중 한 고객은 45일 동안 전환율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또 다른 고객은 전환율이 낮아짐을 확인하고 새로운 온보딩 플로우를 중단하기로 결정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많은 큰 기업에서 기존의 체계를 없앨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 우리는 기존의 시스템 위에 세계적 수준의 확장 가능한 실험 분석 기능을 추가하길 원하는 팀을 위한 Experiment Results를 발표했습니다. Experiment Results는 팀에서 빠르고 효율적으로 실험을 실행할 수 있도록 셀프 서비스 실험으로 분석 병목 현상을 제거합니다. 기업에서는 자체 A/B 데이터를 Amplitude로 가져와 즉시 실험 분석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Experiment Results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mplitude 분석으로 전체 퍼널 성능 측정

우리는 항상 우리의 제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Amplitude Analytics의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은 기업에서 마케팅 프로그램과 제품 결정이 주요 비즈니스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더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제품 팀이 언제나 Amplitude 관련 업무의 중심에 있지만, Amplitude 고급 사용자의 15%가 마케터라는 사실에 아마 놀라실 것입니다. 기존에는 제품 데이터와 캠페인 데이터 사이의 연결이 끊어져 제품 팀과 마케팅 팀이 단절되어 있었고, 인사이트도 불완전했습니다. 오늘 처음으로, Amplitude는 마케팅 팀과 제품 팀 모두를 단일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그들의 노력이 성장을 이끄는 방법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캠페인 리포팅 기능은 고객이 어떤 구매 채널에서 유입되는지, 마케팅 프로그램이 제품 KPI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팀에 제공합니다. 결과 기반 지표를 사용하면 제품 팀과 마케팅 팀이 판매 또는 수익과 같은 행동 결과를 쉽게 연결할 수 있는 표준 지표 세트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데이터 테이블을 통해 사용자는 보다 유연한 보고를 위해 단일 뷰에서 여러 KPI를 측정할 수 있으므로 마케팅 팀 및 제품 팀은 전체 고객 여정에 걸친 지표를 나란히 분석할 수 있습니다.

오늘 발표된 Amplitude Analytics의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nowflake와의 파트너십 확대

Amplify는 우리의 훌륭한 파트너 중 하나인 Snowflake와의 발표 없이는 완성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고품질 데이터를 Amplitude로 더 쉽고 빠르게 가져올 수록 Amplitude는 더욱 강력해집니다. 새로운 데이터의 공유와 통합을 통해 Snowflake 고객은 Amplitude를 사용하여 Snowflake 인스턴스를 종료하지 않고도 고객 여정에 대한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조직은 제품 데이터를 유연하게 수집 및 처리하고 가치를 창출하여 가장 중요한 것, 즉 훌륭한 고객 경험 구축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오늘의 Snowflake 발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Amplify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Amplify 2022는 Amplitude 제품 팀의 흥미로운 키노트 세션, 고객의 브레이크아웃 세션, 에미상을 수상한 코미디언 Hasan Minhaj의 마무리 키노트 세션 등 유익한 세션으로 내일도 계속됩니다. 이 곳에 직접 참석해주신 분들과는 최대한 많이 만나고 싶으니 저를 보시면 인사 부탁 드립니다. 아쉽게도 올해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저희와 함께하지 못하셨다면, 라이브 스트림트위터를 팔로우해 주십시오. 내년에는 여러분 모두를 직접 만나 뵙기를 바랍니다.

 


 

Spenser Skates는?
Spenser는 Amplitude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입니다. 그는 텍스트 음성 변환 앱인 Sonalight를 개발하면서 더 나은 제품 분석 솔루션의 필요성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필요성으로 Amplitude를 만들어, 모든 사람이 사용자 행동에서 더 나은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Amplify 2022에서 쏟아지는 새로운 업데이트,

Amplitude(앰플리튜드) 한국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와 함께하세요!

♥ Amplitude(앰플리튜드)의 모든 것, 문의 및 무료 데모 시연 신청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