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raze의 제안💡] 이메일 도달률을 높이는 9가지 팁

🚀 Braz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2. 3. 28. 11:20

본문

 

완벽한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도 구독자의 받은 편지함에 도착하지 못하면 결과를 이끌어낼 수 없습니다. 이메일이 여러 마케팅 채널 중 가장 높은 ROI를 내는 채널이라고 평가받는 만큼, 이 채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이메일의 도달률을 확보해야 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Braze(브레이즈) Bonfire 마스터 클래스의 전문가가 제안하는 이메일의 도달률을 높여 고객 인게이지먼트를 향상하는 9가지 주요 팁을 살펴보겠습니다.



[1] 도달률의 의미와 우수한 도달률은 무엇으로 만들어 지는지 알아야 합니다.

브랜드의 도달률이 높다는 것은 해당 이메일이 스팸 메일함으로 직행하지 않고 구독자의 받은 편지함에 도달한다는 의미입니다.

Braze(브레이즈)를 포함한 대부분의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ESP: Email Service Providers)는 전송률, 즉 성공적으로 전달된 이메일과 반송되지 않는 이메일의 비율을 알려줍니다. 단단한 평판과 적합한 구독자 수집 방법을 알고 실행하는 우수한 발신자는 99% 이상의 도달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이메일 수집 및 관리 프로세스가 명확하고 투명해야 합니다.

도달 가능성과 관련된 거의 대부분의 문제는 브랜드가 권한을 수집하거나, 이메일 구독자 목록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방식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 스팸 폴더가 아닌 고객의 받은 편지함에 도착하여 강력한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하려면,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을 보내기 전에 고객의 권한을 수집하는 방법이 명확하고 투명해야 합니다. 즉, 구독자가 귀하의 이메일을 구독할 때 명확한 선택권을 가지고 수신하는 메시지 유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또한, 이메일 마케팅 참여 지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비활성 구독자를 제거하며, 더 이상 귀사의 소식을 듣고 싶지 않은 수신자가 의사를 표현할 수 있도록 수신 거부 프로세스를 분명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3] 이메일 오픈율에서 더 나아가 클릭의 우선순위를 지정하세요.

소비자들이 개인 정보 보호 강화를 요구함에 따라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을 보내는 브랜드는 과거에 이메일 참여도 측정에 사용했던 데이터 중 일부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Apple은 최근 이메일 오픈율을 정확하게 추적하는 기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즉, 이제 이메일 오픈을 넘어서서, call-to-action과 그에 따른 CTR을 새로운 기본 지표로 이메일 인게이지먼트의 우선 순위를 지정할 때 입니다.

눈에 띄는 제목은 더 이상 의미가 없습니다. 독자가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으면 도달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구독자가 상호 작용하고 클릭하도록 권장하는 캠페인을 만드는 데 두 배로 힘써야 합니다. 



[4] "구독 폭발(Subscription Bombing)"에 주의하세요. reCAPTCHA와 Honeypot을 사용하여 가입 양식을 보호함으로써 위험을 피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가입 양식을 통해 구독자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구독 폭발"의 위험이 있습니다. ID 도용자가 사기성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웹에서 여러 이메일 주소를 긁어온 뒤, 이를 사용하여 많은 브랜드의 이메일 마케팅 가입 양식에 폭발적으로 많은 등록자를 만들어냅니다. ID 도용범들은 사기 행위가 탐지되었음을 알리는 중요한 이메일을 놓칠 정도로 받은 편지함에 원치 않는 스팸 메일이 가득 차게 만들기 위해 종종 이러한 행동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원치 않는 이메일의 수신자는 이를 스팸으로 표시하거나 참여하지 않고 삭제합니다. 이렇게 되면 ESP는 이 부정적인 참여 신호를 ‘발신자=스팸 발송자’라는 신호로 해석하게 됩니다. 브랜드는 자신의 잘못이 아닌 이유로 한 순간에 스팸 발송자가 됨으로써 이미지에 큰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불행한 시나리오에 연루되는 것을 방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reCAPTCHA와 Honeypot을 사용하여 가입 양식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5] 장기적인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환영 메시지 또는 시리즈를 작성합니다.

신규 구독자가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할 때마다 높은 참여도를 얻으려면, 브랜드에서 보내는 첫 번째 메시지를 너무 늦지 않게 받아야 합니다. 이 첫 번째 환영 이메일은 옵트인 여부를 다시 한 번 확인 요청하는 이메일이 좋습니다.

수신자에게 구독을 확인하기 위해 클릭하도록 요청하지 않더라도, 일종의 작업을 통해 상호 작용하도록 유도하면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No Reply"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지 마세요.

이메일에 직접 회신하는 것은 구독자가 참여하고 있다는 신호이므로 구독자가 기업에 직접 이메일을 보낼 수 없는 "no reply" 이메일 주소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넓혀가려면 고객과의 상호적인 연결이 필요한데, 여러분은 고객에게 연락할 수 있지만 고객은 여러분에게 연락할 수 없다면 이는 “관계(Relationship)”라고 할 수 없습니다.

no-reply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기로 결정한 경우에도 구독자가 다른 방법이나 채널을 사용하여 브랜드에 메시지를 쉽게 보낼 수 있도록 방법을 마련해야 합니다. 



[7] 구독자를 올바른 채널로 안내하는 자동 응답을 설정합니다.

No-reply 주소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받게 되는 이메일의 양이 걱정되는 경우, 구독자가 캠페인 중 하나에 응답을 할 때마다 자동으로 메시지를 보내도록 자동 응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메시지는 웹사이트의 제출 양식이든 고객 지원 팀의 제출 양식이든 구독자를 올바른 곳으로 안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실제 사람이 모든 응답을 모니터링하지 않아도 구독자가 기업에 연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8] 바운스와 수신 거부를 모니터링합니다.

이메일 채널의 부정적인 KPI를 면밀히 주시하십시오. 메일 바운스 및 수신 거부의 증가는 스팸 처리의 전조가 될 수 있으며, 오픈율 감소는 이미 귀사의 이메일이 구독자의 스팸함에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9] 도달률 평가 항목을 활용하세요.

이메일 인게이지먼트 성과 지표 중 일부 혹은 도달 가능성에 문제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다음과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 보십시오.


📌 사람들이 귀사의 이메일을 자발적으로 수신합니까, 아니면 강제적으로 수신합니까?
📌 참여하지 않는 구독자를 제외하고 있습니까?
📌 귀사의 이메일은 구독자의 기대에 부합하는 콘텐츠와 구독자의 가입 과정에서 보내겠다고 말한 콘텐츠를 담고 있습니까?
📌 바운스나 스팸 처리와 같은 문제의 징후를 확인하고 있습니까?


이러한 영역을 살펴보면 전달 가능성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알아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Braze(브레이즈)를 통해 성공적인 이메일 캠페인을 집행하는 방법,

Braze(브레이즈)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에게 연락주세요!

 Braze(브레이즈)의 모든 것, 문의 및 무료 데모 시연 신청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