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raze 팁] Connected Content로 개인화 경험을 만드는 방법

🚀 Braz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1. 12. 10. 12:47

본문

모든 고객에게 동일한 메시지를 보내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고민이 필요합니다. 오늘날 소비자의 90%는 자신과 무관하다고 생각하는 브랜드에서 홍보 메시지를 받을 때 불만을 표시하는데, 이는 이러한 메시지가 고객을 짜증나게 하거나 심지어는 멀어지게 할 위험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런 최악의 상황을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마케팅, 그로스 및 인게이지먼트 팀은 올바른 전략과 올바른 툴을 통해 메시지를 개인화할 수 있으므로, 캠페인 기간 동안 고객에게 관련성이 높고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이를 위한 필수 도구인 Braze(브레이즈)의 Connected Content(커넥티드 콘텐츠) 기능을 소개하고, 선두 브랜드에서 개인화를 위해 이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Connected Content(커넥티드 콘텐츠)란 무엇인가요?

Braze(브레이즈)의 Connected Content는 실시간 개인화 도구로, 브랜드가 회사 내부 서버와 타사 API의 개인화된 정보를 사용하여 이메일, 인앱, 푸시 등을 통해 전송되는 교차 채널 캠페인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Connected Content 캠페인의 유형은 다음과 같은 정보로 구성됩니다.

  • 추천 엔진. 개별 고객의 행동 및 종합적인 고객 행동을 기반으로 구매 또는 콘텐츠 제안. 
  • 현지 날씨. Braze(브레이즈)의 기술 파트너 AccuWeather와 같은 출처를 통한 실시간 날씨 정보.
  • 기타 공용 타사 API. New York Times와 같은 뉴스 매체의 가장 관련성 높은 정보, Eventbrite와 같은 이벤트 플랫폼, Yahoo와 같은 출처의 금융 정보, FDA와 같은 기관의 건강 업데이트 등.

 

Connected Content: 실제로 브랜드의 개인화를 지원하는 방법

Connected Content와 같은 개인화 도구가 있다는 것과 효과적인 사용 방법을 아는 것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여 탁월한 맞춤형 브랜드 경험을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Connected Content를 활용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도달한 두 개의 실제 브랜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BoozeBud의 추천 메시지 강화

호주의 온라인 주류 소매업체 BuesBud는 단순히 세분화된 이메일을 넘어 보다 개인화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지원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사용자 참여도를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Connected Content를 활용했습니다.

 

BoozeBud는 Braze(브레이즈)의 Connected Content를 사용하여 사내 추천 엔진의 제품 추천을 이메일로직접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이전 구매 및 온라인 장바구니에 남겨진 아이템과 같이   BuesBud 사이트와의 이전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이러한 권장 사항을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Connected Content 를 활용하여 BoozeBud는 개인화 이메일의 클릭률을 69%로 높이고 전환을 17%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개인화된 터치를 통한 홍보로 이전 마케팅보다 59% 더 많은 수익을 올렸습니다.

 

2. Payomatic의 맞춤형 교차 채널 참여 지원

뉴욕에서 가장 큰 수표 현금화 및 금융 서비스 공급업체인 Payomatic은 기존의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혁신하기 위해 디지털 고객 참여를 고려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Payomatic은 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스인 Snowflake를 통해 고객 데이터를 한 곳에 통합하고, Braze(브레이즈)를 사용하여 의미 있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활용했습니다.

 

 

Payomatic은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360도 뷰를 구축한 다음, 채널 간 맞춤형 메시징 캠페인을 전송하여 고객의 온보딩 및 리인게이지먼트를 지원했습니다. Payomatic에서 보낸 이메일과 인앱 메시지는 Braze(브레이즈) Connected Content를 사용하여 API를 통해 메시지 콘텐츠를 동적으로 업데이트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관련성이 높고 개인화된 브랜드 환경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Payomatic은 모바일 앱 참여를 11% 높이고 앱을 통한 직접 예치금을 32% 높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화된 경험이 오늘날의 고객 인게이지먼트 프로그램에서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브랜드는 소비자가 갈망하는 맞춤형 메시지를 제공하기 위해 올바른 데이터, 도구 및 전략을 갖추어야 합니다. 메시지를 사용자 정의하고 브랜드에 맞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raze(브레이즈)의 개인화의 힘(The Power of Personalization) 리포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raze(브레이즈)의 Connected Content를 활용한 개인화 메시지 구성에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Braze(브레이즈) 한국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에게 연락주세요!

♥ Braze(브레이즈)의 모든 것, 무료 데모 시연 신청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