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raze의 Report Builder를 소개합니다!

🚀 Braz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1. 4. 21. 10:30

본문

네비게이션에서 목적지로 가는 경로를 확인하려면 현재 위치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고객 인게이지먼트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하여 고객 인게이지먼트를 높이기 위해서는, 오래된 데이터의 단편적인 분석이 아닌, 실시간 데이터가 반영된 정확한 데이터를 도출해야 합니다. 여기에 딱맞는 가장 최적의 솔루션! Braze의 Report Builder 기능을 소개합니다.

 

Report Builder를 활용한 성능 최적화 방법

Report Builder는 향후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브랜드가 고객 인게이지먼트의 다양한 경로를 추적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여러 캠페인의 결과 또는 Braze Canvas의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 관리 기능을 통해 확인한 고객 여정의 결과를 한 화면에서 비교할 수 있으며, 주요 지표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전략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를 통해 아래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캠페인 또는 캔버스가 특정 태그(온보딩 과정, 윈백 캠페인 등)나 메시징 채널(이메일, 푸시 메시지, SMS 등)에서 가장 좋은 결과를 만들었는지,
  • 다양한 메시지 전달 방법이 오픈율, 전환율, 구매율에 각각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 보다 높은 구매율을 창출하는 시즌 프로모션 캠페인은 무엇인지 (여름 세일, 가을 세일, 겨울 세일 등)
  • 이외에도 더 많은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Report Builder를 사용하여 자동화된 리포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고, 매주, 매월 등 일정 주기로 캠페인 성과를 모니터링하는 반복적인 분석에 대한 인사이트를 더욱 빠르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원하는대로 커스터마이징한 리포트를 저장하고, 편집하거나 내보낼 수 있습니다.

 

Report Builder를 사용한 목표 달성 단계 설정

 

1 단계 : 목표 설정

우리가 주방 제품 라인업을 홍보하는 유통 기업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인게이지먼트 지표, 매출액 및 주문 수를 기반으로 성공을 측정합니다.

 

2 단계 : 목표 달성을 위한 캠페인 시작

다양한 종류의 메시지, 크리에이티브, 채널, 할인 등을 테스트하는 일련의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단계 : 리포트 실행으로 캠페인 효과 확인

관심있는 지표에서 다양한 캠페인 성과를 비교하는 맞춤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캠페인들의 평균 성과와 총 합산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단계 : 인사이트 도출

데이터를 기반으로 여러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사례에서는, 본 캠페인을 통해 $115,292의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평균 18.29%의 전환율을 기록했으며, 4,004개의 주문을 창출했습니다. 이메일은 푸시메시지보다 더 높은 인게이지먼트율을 기록했지만, 푸시메시지가 더 많은 전환을 유도했습니다. 여러 채널을 결합해서 활용했을 때 인게이지먼트율과 전환율이 더 높았고, 가격 할인 캠페인은 더 많은 주문을 창출하는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5 단계 : 향후 캠페인에 적용

이러한 인사이트는 향후 캠페인에 적용하여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 프로모션 메시지와 이메일의 주요 동인으로 푸시 알림에 더 많은 비중을 두거나 캠페인 전달 메커니즘(행동 기반 혹은 스케줄 기반), 메시지 발송 빈도, 구독 취소 혹은 앱 삭제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테스트 할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정확히 아는 것이 큰 차이를 만듭니다.

Braze(브레이즈)의 Report Builder를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가요?

Braze(브레이즈) 한국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에게 연락주세요! 😉

♥ Braze(브레이즈)의 모든 것, 무료 데모 시연 신청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