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효과적인 데이터 통합 관리 : Pipelines & Govern

🔥 Amplitud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1. 2. 3. 00:00

본문

 

 우리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데이터 전문가만 다루는 시기는 지났습니다.
개발자부터 상품기획자, 경영관리자, 마케터에 이르기까지, 함께 일하는 사내의 모든 직원들이 동일한 데이터를 보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업무 수행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접근하여 우리 서비스의 상황을 정확히 인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일로화 되지 않은 동일한 데이터와 용어를 기반으로 다른 팀과 이야기를 할 수 있음으로써 커뮤니케이션 이슈를 최소화할 수 있으니까요.

 모두가 접근가능한, 하나로 통합된 데이터를 구축하는 것은 이제 데이터 전문가 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운영하는 리더 모두의 임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를 성공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Gartner의 "데이터 및 분석 도입 설문 조사"()에 따르면, 데이터 관리에 익숙한 조직은 "여러 데이터 소스를 통합"하고 거기에 "민첩성"을 추가하는 것을 주요 두 가지 과제로 꼽았습니다. 데이터의 통합 뿐만이 아니라 수집된 정보를 유의미한 형태로 빠르게 변환하는 것 또한 데이터를 통합하는 하나의 이유가 될 것입니다. 이처럼 데이터 사일로를 깨고 규모에 맞는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Amplitude의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ipelines

 우리의 고객을 보다 정확히 알고자, 그리고 우리의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여러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기술들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지요. 유입 분석도구나 CDP 뿐만 아니라, 내부 데이터에 기반한 자체 분석도구,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 등 다양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파편화된 정보들을 하나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Pipelines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른 솔루션이나 데이터 소스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여기서 수집되는 데이터를 Amplitude로 가져와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 행동 데이터를 Amplitude에서 다른 솔루션으로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Govern

 Amplitude에서는 수집되는 데이터를 필요에 따라 변환/통합하고, 미리 이벤트 계획을 세워 관리할 수 있도록 Govern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툴에서는 잘못된 계획으로 인해 불필요한 정보가 수집되거나, 동일한 기능이 각각의 페이지에서 서로 다른 이름으로 수집되는 경우, 개발단의 재작업으로 이를 맞춰주는 작업이 필요하게 됩니다. 하지만 Amplitude에서는 Govern 기능을 통해 분리된 이벤트를 하나로 통합하고, 이벤트 명을 손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플랫폼

 Fortune 선정 100 대 기업 중 25 기업 고객과 분석된 28조 개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Amplitude는 enterprise 수준의 보안 및 성능 향상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Amplitude는 은행 수준의 보안을 적용했으며 SOC2 Type-2 및 ISO 27001 인증, SSO 지원 및 사용자 권한을 획득했으며 AWS의 Digital Customer Experience 파트너 중 하나도 등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Amplitude는 1초 내에 수십억 개의 이벤트를 분석 할 수 있으며 99.99 %의 플랫폼 가동 시간을 자랑합니다.

 

 

사일로 없애기

 강력한 데이터 관리를 기반으로, 팀은 우리 서비스의 "제품 성장"을 주도하는 요소를 발견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Pipelines & Govern을 이용하면 고객들의 유입, 서비스내의 행동정보, 매출정보, 서비스 내 기능활용도, 마케팅활동의 결과, 전환고객 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으며, 회사내 모든 직원들이 동일한 정보에 손쉽게 접근함으로써 같은 정보를 기반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팀별로 다른 정보를 바라보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하나로 통합된 정보로 데이터 사일로를 없애고 동일한 눈높이해서 생산적인 대화를 시작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