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plitude를 통해 Adobe 고객의 행동을 볼 수 있는 방법

🔥 Amplitud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0. 12. 2. 00:00

본문

이제 새로운 Amplitude 통합 기능을 통해 Adobe Analytics와 Amplitude를 같이 사용하면, 단일 디바이스의 페이지 뷰 데이터를 넘어 교차 플랫폼 여정을 쉽고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한 연구에 따르면 CX에 투자한 대기업은 투자 후 3 년 이내에 7 억 달러를 추가로 벌었습니다.

물론 기업은 고객이 디지털 플랫폼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먼저 이해하지 않고는 고객 경험에 투자할 수 없습니다. 바로 이것이, Amplitude와 Adobe의 새로운 통합이 만들어진 이유입니다.

10년 넘게 Adobe Analytics는 대기업이 구매로 이어지는 콘텐츠에 대한 웹 분석, 마케팅 채널을 관리하는 마케팅 분석, 채널 전반의 기여를 추적하는 도구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Adobe Analytics는 팀이 웹 사이트에서 브랜드 참여 및 획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Amplitude는 팀이 다음을 이해하도록 지원하여 분석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킵니다.

  • 사용자가 전환하거나 이탈하는 이유
  • 어디서 단절이 일어나는지?
  •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자가 상호 작용 하는 방법
  • 구매 전과 구입 후를 기점으로 두 개의 다른 그룹이 어떤 행동으로 각각 충성 고객으로 이어지는지?

디지털 경험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보다 전체적인 접근 방식이 중요합니다. Harvard Business School 에 따르면 고객 유지율이 5% 증가해도수익이 최대 95% 증가할 수 있습니다.

Amplitude는 전체 디지털 여정을 살펴보고 여러 플랫폼에서 고객 행동을 심층 분석하기 위해 구축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통합을 통해 Adobe를 이용하는 고객은 데이터, 결과적으로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Product Intelligence를 사용하여 CX 추진

오늘날 팀은 고객 여정에 대한 유용하고 정확한 인사이트를 보기 위해 중요하지만 복잡하게 데이터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Product 조직이든 Data Science 팀이든 상관없이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과 의미있는 결과로 원활하게 이동하는 고객 경험을만드는 방법에 대한 답변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습니다.

Adobe Analytics는 이 작업의 기초를 제공합니다. 사람들이 어떤 페이지를 보고, 어떤 캠페인이 실적이 좋으며, 누가 전환하는지 보여줍니다. 여기서 초점은 페이지 뷰에 있습니다. 즉, 고객이 구매하기 전에 방문하는 페이지에 대한 통찰력을 팀에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려면 사이트에서 일반적인 고객 확보 여정을 페이지별로 분석하는 것 이상이 필요합니다. 현실은 고객이 작업을 수행하고 브랜드와 상호 작용할 때 여러 인터페이스를 탐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영향력 있고 측정 가능한 제품을 출시하는 팀은 이러한 복잡한 디지털 경험을 이해해야 합니다.

매우 성공적인 제품 관리 조직은 고객 요구 사항을 평균 이상으로 이해할 가능성이 34 % 더 높습니다. ( Forrester | Siriusdecisions )

이러한 행동 데이터는 고객 여정에 대한 완전한 뷰를 얻는 데 실제로 도움이 됩니다.

Amplitude를 사용하여 플랫폼 전반에 걸친 고객 행동 이해

연구에 따르면 행동 데이터를 사용하는 조직이 경쟁사보다 85% 더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성능 향상은 해당 기업이 고객이 제품에 대해 어떠한 행위를 취하는 이유를 이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분석 도구는 행동이 발생한 이유에 대한 충분한 통찰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왜"라는 질문을 얻는 건 데이터 툴이 받는 가장 큰 챌린지이자, Amplitude가 잘하는 것입니다.

모든 채널과 디바이스에서 고객 행동을 연결하는 동시에 데이터를 안전하게 비공개 및 익명으로 유지하는 안전한 ID 확인으로 시작됩니다. 고객이 모바일에서 제품 조사를 시작한다고 가정해 볼까요? 거기에서 그들은 귀하의 제품을 카트에 추가하지만 결제를 포기합니다. 나중에 고객은 직장에 가서 업무용 컴퓨터에서 구매합니다. Amplitude의 ID 확인 도구는 모바일, 웹 및 스마트 TV 및 웨어러블과 같은 기타 디바이스의 고객 행동들을 결합하여 단일 장치에서 수행한 부분뿐만 아니라 멀티채널에서의 전체 고객 여정을 보여줍니다.

다음으로 Amplitude 고객은 특별한 학위나 고객의 행위를 파악하기 위한 특별한 기술 능력이 없이도 복잡한 사용자 쿼리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 음식 배달 앱을 통해 햄버거 배달을 주문한 사용자는 새로운 핫도그 가게를 경험하기 위해 쿠폰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 웹 세미나 등록을 특정 제품 구매와 연관시킬 수 있습니다.
  • 아니면 소셜 미디어에서 블로그 게시물을 공유하는 것이 높은 LTV와 관련된 행동일 가능성이 있습니까?

더 좋은 점은 Amplitude를 사용하면 복잡한 질문에 답하고 고객을 확인하는 작업이 거의 실시간으로 이루어집니다. 바로 우리의 고유한 분석 엔진인 Nova 덕분입니다.

Adobe와 Amplitude : 함께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고객 중심과 데이터에 입각한 문화를 결합한 팀은 훌륭한 고객 경험을 창출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고객 경험은 비즈니스를 성사시키거나 망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 단순히 표면 수준의 고객 통찰력을 추적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도 분명하죠. 비즈니스 성장을 극대화하려면 판매 후 행동, 행동과 결과의 상관관계, 고객이 특정 행위를 하는 이유, 이 모든 걸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것이 바로 Adobe Analytics와 Amplitude의 기능을 통합하여 고객 및 제품 데이터를 더 깊이 파고들고, 데이터 거버너들에게 더 많은 셀프서비스 제어 권한을 부여하고, 디바이스와 채널 전반에 걸쳐 고객 행동을 연결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Amplitude의 새로운 Adobe 통합을 통해 팀은 단일 장치 페이지 뷰 데이터를 넘어 모든 고객 행동에 대한 자세한 크로스 플랫폼 뷰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통합을 통해 팀은 원본 데이터가 다양한 소스에서 분석 시스템으로 어떻게 들어오는지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Amplitude's Integration with Adobe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데모 시연을 통해 확인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